조기유학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박실장 조회 3회 작성일 2021-09-15 06:53:18 댓글 0

본문

조기유학 / 조기유학시기 / 조기유학준비 / 조기유학영어

조기유학 / 유학맘 단골질문 / 우리아이 캐나다에 얼마나 있어야 원어민처럼 영어 할까요?

조기유학을 위해 유학맘이 되신 여러분들의 단골질문.
"조기유학을 하면 우리아이 영어가 얼마나 늘까요?"
"우리아이가 캐나다에 얼마나 있어야 원어민처럼 영어를 하게 될까요?"
에 대해 이야기 해 봅니다.

#조기유학 #캐나다조기유학 #조기유학시기

영상내용 글로 보기 https://blog.naver.com/kkot978/222242655685

캔줌마 블로그 https://blog.naver.com/kkot978
캔줌마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anzoomma/
캔줌마 이메일 canzoomma@gmail.com

캐나다 조기유학을 준비하는 경우 집을 어떻게 구해야 할까?그리고 어떤 집을 구해야 할까? 콘도? 타운 하우스? 캐나다 조기유학을 준비할때 어떤집을 어떻게 구해야 하는지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캐나다조기유학 전문채널 TBC 유학원입니다.

보통, 중학생 이상의 캐나다 조기유학인 경우 학생만 캐나다로 유학을 가는 경우가 많은 편이고 초등학생 자녀의 캐나다조기유학인 경우 부모님중 한분이 동반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님께서 동반을 하시려면 체류할 집을 구해야겠죠.
부모님이 동반하시는 경우엔 집계약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부모님들께서 관심이 많으시고 또 집에 대해서 질문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영상은 캐나다에서 집을 어떤 식으로 구하게 되고 어떤 구조의 집을 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보통, 한국은 부동산에 전화해서 어떤 조건의 집을 원하는데 오늘 집을 볼 수 있는지 물어보죠.
그럼, 중개인이 집을 섭외해놓고 약속한 시간에 만나서
하루에 두세개이상 같이 쭉 돌아보면서 집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근데, 캐나다는 이렇게 하질 못합니다.
한국식의 집계약을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처음 많이들 당황하시죠.

캐나다는 한국과 많이 다릅니다.

먼저 원하는 조건을 정합니다.

1. 체류할 인원수
예전에는 그래도 괜찮았었는데 요즘은 2인가족이면 1베드이상 계약이 가능하고 3인가족이나 그 이상이면 2베드로 계약을 해야 합니다. 2베드라하면 방2개 거실1개 구조인거죠.
3인이나 4인가족이 체류하실건데 우리는 좁아도 좋으니 방1개짜리 집을 구해달라고 요청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도 계약해드리고 싶지만 캐나다 집주인측에서 거부합니다.
그래서 2인가족인 경우 1베드 계약이 가능하시고 3인가족은 운이 좋으면 1베드도 계약이 가능하지만 2베드로 계약을 진행하시는게 훨씬 더 폭 넓은 집을 선택하실 수가 있구요.
4인가족이라면 당연히 2베드이상의 집을 알아봐야 합니다.

2. 캐나다 콘도? or 캐나다 타운하우스?
캐나다조기유학생 부모님이 선택할 집의 구조는 콘도 렌트와 타운하우스 렌트가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하우스나 아파트도 매물이 있긴 합니다만,
하우스는 너무 넓고 방도 많고 렌트비도 많이 비싸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이 되실거구요.
아파트 같은경우 집에 세탁기가 없고
코인으로 사용하는 공용 세탁기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세탁이 많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콘도렌트 아니면 타운하우스 렌트입니다.

캐나다콘도는 한국의 주상복합아파트 같은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오븐, 인덕션, 아일랜드식탁, 식기세척기 등의 전자제품이 포함되어 있고 지하에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등의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콘도 1층에 경비원이 상주하여 출입통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외부인이 들어오기 힘들고 보안이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콘도 주변이 번화하고 콘도내에 마트나 쇼핑몰 등 작은 상점들이 입점해 있어서 편리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우스나 타운하우스에 비해서 집이 따뜻한편이구요.
바닥처리가 대부분 마루로 되어 있어서 비염같은 호흡기 질환이 있는 분들께 더 깨끗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파트 생활을 많이 하시는 한국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구조가 바로 이 콘도입니다.

반면에, 타운하우스 렌트는 조금더 캐네디언스럽게 생활을 하게 됩니다.
캐나다콘도는 번화가에 위치해 있는 반면에, 타운하우스는 주택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캐나다콘도처럼 출입통제가 이루어지거나 건물내에 수영장, 헬스장 같은 부대시설이 있지 않습니다.
그냥 하우스를 축소해놓은 단독적인 구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캐나다 타운하우스는 앞마당 또는 뒷마당이 있고 잔디를 밟고 생활할 수 있으며 집에서 마음껏 뛰어도 아래층의 눈치를 볼 필요도 없습니다.
타운하우스는 1층 출입문을 통해서 들어가게 되면 2층부터 주방과 거실,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고 3층은 방과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즘 신축들은 타운하우스도 바닥이 마루로 되어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 바닥이 카펫으로 되어 있는 타운하우스가 훨씬더 많습니다.
그리고 타운하우스는 콘도에 비해서 조금더 춥습니다.
콘도는 한국인 유학생을 포함하여 외국인들이 많은 편이지만
캐나다 타운하우스는 한국분들께서 그리 선호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동네에 캐네디언분들이 더 많이 살고 있습니다.
캐네디언 주민들과 밀접하게 생활이 가능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제가 위에 말씀드린 캐네디언스럽게 생활한다는 의미가 이런 부분을 뜻합니다.

3. 위치선정
캐나다조기유학을 진행할 경우 자녀들의 학교신청을 먼저하고 배정을 받기 때문에
당연히 자녀의 학교를 기준으로 주변집을 탐색합니다.
캐나다학교를 결정할때도 사실상 그냥 무조건 학교가 좋냐 안좋냐, 한국인이 많냐 적냐, 이것만 놓고 볼게 아니라
매물도 많고 좋은 콘도나 타운하우스를 구할 수 있는 동네인지 이런부분도 염두를 하고 학교 선택을 해야 합니다.
무턱대고 학교가 좋다고 해서 배정을 받은경우
동네에 구할 콘도가 없어서 멀리 집을 구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4. 입국시기 \u0026 계약기간
캐나다로 몇월에 입국할지 결정을 합니다.
보통 캐나다의 집계약은 대부분 매월 1일입니다.
캐나다 9월학기입학을 준비하시는 경우에는 보통 8월 1일, 또는 7월 1일로 집계약을 준비합니다.
8월 1일로 콘도를 계약하게 되면 출국일은 8월 1일에서 10일 사이로 정하시게 될거구요.
캐나다에 입국하시면 호텔이나 민박집에 계시다가 옮길 필요 없이 미리 계약된 집으로 바로 입주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약기간은 대부분 1년입니다.
한달이나 두달정도의 짧은 집계약을 원하실 경우는 에어비앤비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따로 알아보아야 하구요.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 정식계약을 하는 경우는 대부분이 최소 1년계약입니다.

매물 검색 - 매물확보 - 집주인 의사확인 - 방문예약 - 사진 및 영상 촬영 - 부모님 의사결정 - 집주인한테 지원서 제출 -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이 나오면 집을 알아보게 됩니다.
조건의 맞는 집들이 추려지면 먼저 캐나다 집주인한테 한국유학생과 계약을 할 것인지 의사를 물어봅니다.
매물이 아무리 많아도 우선 집주인이 유학생과 거래를 할것이냐가 중요합니다.
유학생과 거래를 하겠다고 하면 오픈하우스 날짜를 물어보고 언제 방문할지 약속을 잡습니다.
약속한 날짜와 시간에 매물을 직접 보러 가게 되는데 방문이 며칠후에 이루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한국방식으로 생각하실 경우에 좀 답답하게 진행된다고 생각되실 수 있구요.
집을 보러가면 그때 저희가 자세히 동영상 촬영과 사진들을 찍어오게 됩니다.
그럼 부모님께서 그 자료들을 살펴보신 이후 마음에 드신다하면 계약이 성사 되는게 아니라 그때 집주인한테 지원서를 써서 입주하고 싶다고 의사를 밝힙니다.
지원서를 제출한 가족이 저희뿐만 아니라 여러가족인경우 경쟁이 붙을 수 있죠.
그럴땐 집주인 본인한테 유리한 가족을 선택합니다.
뭐 예를들면, 가족 인원수가 좀더 적거나.. 너무 어린 아이가 없거나 하는 경우죠.
집 사용을 어떤 가족이 더 깨끗하게 사용할것 같은지에 대한 기준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집주인이 우리를 선택하면 그때 바로 계약이 성사가 되는거구요.
만약 저희를 뽑지 않았다면 위에 말씀드린 방법으로 다시 반복해서 계약진행을 시도합니다.
저희는 10년넘게 해오던 일이라 그냥 무덤덤하지만 캐나다 유학준비를 하시면서 처음 집을 알아보시려는 부모님들은 조금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학기때 계약한 2베드 + 1Den 구조의 콘도를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Den 이라는 구조를 처음 들어보실텐데요,
Den은 문과 창문이 없는 창고같은 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en은 사용하시는 분의 스타일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드레스룸이나, 공부방, 놀이방, 창고 등의 다용도실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이 Den 입니다.
Den이 있는 구조면 2베드보다 조금더 평수도 넓습니다.
그래서 캐나다는 콘도가 1베드, 1베드 +1덴, 2베드, 그리고 2베드+1덴의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집을 알아볼때 체크하셔야 할 세부항목이 또 있습니다.
공과금 포함 유무인데요,
이게 캐나다 집마다 다 다릅니다.
이 집같은경우에는 수도세는 포함되고, 가스비도 포함되네요.
전기세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써있고 주차도 한대 무료 포함되구요.
빌딩내 부대시설은 헬스장, 수영장이 있다고 쓰여 있습니다.
콘도 계약시 빌딩내 부대시설들이 다 다르고
집마다 공과금이 포함되는지 안되는지도 다 다릅니다.
어떤집은 공과금이 전부다 포함인 경우도 있어요.
또 어떤 집은 하나도 포함되지 않는 경우도 있구요.
만약에 전기세, 수도세, 가스비가 다 포함된다하면
월 렌트비만 납부하시고 추가비용이 하나도 없는거죠.
캐나다 콘도는 세입자가 관리비를 따로 납부하지 않습니다. 집주인이 냅니다.
그래서 월 렌트비와 공과금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캐나다에서 집구하는 방식이 어떤지 조금 이해가 되시죠?
오늘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구요.
지금 저희 유학원을 통해 동반유학을 준비중이신 부모님들께서 이 영상을 보시면
훨씬 이해도가 높아지실 것 같구요~~
지역별 평균 렌트비에 대해서는 따로 문의주시면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질랜드 유학 - 조기유학 : 오클랜드 그래머 스쿨 (Auckland Grammar School) 학교둘러보기 & 탑에이전트 시상식

오클랜드 그래머 스쿨 (Auckland Grammar School)은 1868년에 오클랜드에 설립된 9~13학년까지의 2,500여 명의 학생이 공부하고 있는 전통의 명문 공립 남자고등학교입니다.

명문 고등학교인 오클랜드 그래머 스쿨 학교소개와 오클랜드 그래머 스쿨에서 있었던 탑에이전트 시상식 영상을 함께 전해드립니다.

SiS 신인수 유학원은 2021년에도 더욱 업그레이드된 조기유학 관리 시스템으로 더 세심하고, 더 든든하게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뉴질랜드 유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뉴질랜드 전문 SiS 신인수 유학원 (SiS International Education)으로 문의해주세요.
홈페이지
https://siseducation.net
블로그
https://blog.naver.com/sisnzkorea
https://blog.naver.com/sisnewzealand
https://blog.naver.com/sis_newzealand

... 

#조기유학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59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renko.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